Player 캐릭터에 Physics를 적용해 보겠습니다.
먼저 충돌을 처리하는 Collider를 아래와 같이 추가합니다.


캐릭터 이미지에 맞게 Collider의 Offset과 Size를 수정해 줍니다

캐릭터를 중심으로 녹색으로 표시된 것이 Collider인데 실제 게임에서는 안 보이지만 캐릭터가 차지하는 공간으로 볼 수 있고 다른 오브젝트와 충돌을 감지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다음으로 Physics 적용을 위해 Rigidbody 2D를 추가해 줍니다.

화면 상단 중앙에 플레이 버튼을 눌러 게임을 실행시켜 보시면 Game 창 또는 Scene 창에서 Player가 중력의 영향을 받아 아래로 떨어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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