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 파레트 (Tile Palette)
Hierarchy 창에서 ‘+’를 눌러 아래와 같이 타일맵을 추가해 줍니다.


Scene 창에서 아래와 같이 Tile Palette 창을 열어 새로운 Tile Palette를 만들어 줍니다.

아래와 같이 Tile Palette 창에서 새로운 Tile Palette를 만들어 줍니다.


만들어진 Tile Palette에 사용할 타일 이미지를 드래그 & 드롭해 줍니다.


아래와 같이 Tile Palette 창에서 사용할 타일들이 배치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타일맵 (배경)
만들어진 타일 팔레트를 이용해 배경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 Hierarchy 창에서 Grid를 클릭해 줍니다.

Inspector 창에서 아래와 같이 Grid의 Cell Size를 타일맵의 사이즈에 따라 입력해 줍니다.

Tile Palette 창에서 원하는 타일을 클릭해 줍니다

Scene 창에 고른 타일을 찍어 배경을 만들어 줍니다.


배경 화면이 아래에 표시되게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가장 위에 있는 레이어를 선택해 줍니다.


같은 방법으로 Player 는 위에 표시되게하기 위해 가장 아래에 있는 레이어를 선택해 줍니다.
타일맵(지형)
지형을 그리기 위한 Tilemap을 추가해 줍니다.

inspector 창에서 지형이 항상 화면에 표시되도록 가장 아래에 있는 레이어로 변경해 줍니다.

지형 타일맵에 Tilemap Collier 2D를 추가해 줍니다.

타일 팔레트를 이용해 Player 아래에 지형을 그려 줍니다.

이전에 임시로 만들었던 Ground 게임 오브젝트는 삭제해 줍니다.

게임을 실행해 보면 Player가 지형 위에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