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er가 움직일 때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Hierarchy 창에서 Player를 클릭해 줍니다.

Animation 창에서 아래와 같이 ‘Create New Clip’을 클릭해 줍니다.



추가된 Run 애니메이션이 캐릭터가 움직일 때 적용될 수 있도록 해주기 위해, 먼저 아래와 같이 Animator 창을 추가해 줍니다.

Animator 창에서 Player의 움직임 여부를 판단할 때 사용할 Parameter를 추가해 줍니다.

아래와 같이 Idle 애니메이션에서 Run 애니메이션을 화살표로 연결해 줍니다.


같은 방법으로 Run 애니메이션에서 Idle 애니메이션도 화살표를 추가해 줍니다.

Idle -> Run 방향의 화살표를 선택해 애니메이션이 변경되는 조건을 추가해 줍니다.

Inspector 창에서 아래와 같이 애니메이션이 Idle -> Run 바뀌는 조건을 변경해 줍니다.


같은 방법으로 parameter Running 이 false일 때 Run -> Idle로 변경되로록 해줍니다.

PlayerMove 스크립트를 열어 다음과 같이 코드를 수정해 줍니다.

게임 실행해서 확인해 보시면 Player 이동 유무에 따라 애니메이션이 바뀌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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