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 대한 지식이 없는 입문자와 비전공자들도 따라만 하면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유니티 강좌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C# 프로그래밍의 경우 기초 수준의 지식은 필요로 합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 유니티를 처음 학습했을 때 C#에 대해 전혀 몰랐지만, Java와 C#의 유사성 때문에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면서 익힌 Java에 대해 이해만으로도 유니티를 이용해 게임을 개발 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개발 환경
이번 강좌는 유니티 2020.3.15f1을 기준으로 윈도우 환경에서 안드로이드 모바일 게임 빌드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윈도우를 기준으로 설명하지만 맥OS 환경과 차이점은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유니티는 멀티플랫폼을 지원하기 때문에 한개의 프로젝트에서 안드로이드, 맥OS, 윈도우,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빌드할 수 있습니다.

유니티
유니티는 대부분의 기능이 개인 개발자에게 무료인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게임 엔진 중에 하나입니다. 많은 사용자가 있다보니 참고할 만한 자료가 풍부하고, 멀티플랫폼을 지원해 하나의 프로젝트로 안드로이드, 맥OS, 윈도우 및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빌드가 가능합니다. 또한 에셋 스토어에서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유료/무료 리소스들(사운드, 3D 모델, 코드…)을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개발이 가능합니다.
먼저 유니티 사이트에 접속해 유니티 허브를 설치합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비주얼 스튜디오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코딩시 필요한 코드 편집기, 컴파일러, 디버거, 프로젝트 관리 도구 등 여러 도구가 합쳐진 통합 개발 환경(IDE :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프로그램입니다.
https://visualstudio.microsoft.com/ko/downloa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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