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버스에 Player의 생명을 표시할 UI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플레이어의 생명은 플레이어 캐릭터와 캐릭터 옆에 남은 생명의 수로 표시하겠습니다.
Hierarchy 창에서 Canvas 아래에 Life 라는 빈 게임 오브젝트를 만들어 줍니다.


Life 게임 오브젝트 아래에 Image 게임 오브젝트를 만들어 줍니다.


사용할 이미지를 드래그 & 드롭해 줍니다.

아래와 같이 캔버스 가운데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게임 창에도 가운데에 Player 이미지가 추가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 한 중간에 표시되는 생명 표시를 화면 좌측 상단으로 옮겨 보겠습니다.
Hierarchy 창에서 Life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Inspector 창에서 아래와 같이 위치를 바꿔 주겠습니다.

Scene 창과 Game 창에서 캐릭터 이미지가 옮겨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생명 표시를 위해 사용되는 캐릭터의 위치 및 크기를 수정해 보겠습니다.
Hierarchy 창에서 Life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해 줍니다.

Inspector 창에서 위치와 크기를 변경해 줍니다.

Hierarchy 창에서 Image를 선택해 줍니다.

Inspector 창에서 위치와 크기를 수정해 줍니다.

Scene 창이나 Game 창에서 생명 표시를 위한 캐릭터의 위치와 크기가 수정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캐릭터 옆에 남은 생명수를 숫자로 표시해 보겠습니다.
Hierarchy 창에서 아래와 같이 Text를 추가해 줍니다.


Inspector 창에서 아래와 같이 수정해 줍니다.

게임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남은 생명이 숫자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딩을 통해 만들어 놓은 생명 숫자가 게임에 반영되도록해 주겠습니다.
GameManager 스크립트를 아래와 같이 수정해 줍니다.

Hierarchy 창에서 Game Manager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Text 게임 오브젝트를 드래그 & 드롭해 줍니다.

PlayerMove 스크립트를 열어 적과 충돌시 생명이 줄어들 때 UI에 반영 되도록 아래와 같이 수정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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