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가 획득시 점수를 추가할 수 있는 아이템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아이템으로 사용할 코인 이미지를 Hierarchy 창에 드래그 & 드롭해 줍니다.

Animation, Collider, Rigidbody, Layer 등도 추가해 주고 아래와 같이 설정해 줍니다.

적 캐릭터는 아이템과 충돌하지 않도록 아래와 같이 설정을 바꿔 줍니다.


플레이어가 아이템과 충돌했을 때 아이템이 사라지고 소리를 출력하도록 만들어 주겠습니다.
Item 이라는 스크립트를 만들고 플레이어 레이어와 충돌시 게임 오브젝트는 파괴되도록 스크립트를 작성해 줍니다.


Coin 이라는 스크립트를 만들고 조금 전 만든 Item 스크립트를 상속하도록 합니다.

게임 오브젝트가 파괴될 때 소리가 재생되도록 아래와 같이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Coin 스크립트를 Coin 게임 오브젝트에 드래그 & 드롭해 줍니다.

Coin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재생할 사운드 파일을 드래그 & 드롭해 줍니다.

플레이어가 획득한 동전의 수를 셀수 있도록 스크립트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GameManager 스크립트를 열어 아래와 같이 수정해 줍니다.

Coin 스크립트도 수정해 줍니다.

플레이어가 획득한 동전의 수를 화면에 표시해 보겠습니다.
이전에 이미 만들었던 플레이어의 생명을 표시하는 UI를 복사해서 만들어 보겠습니다.


획득한 동전의 수는 화면 우측 상단에 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어 이미지를 동전 이미지로 변경해 주겠습니다.

UI의 위치를 수정해 줍니다.




GameManager 스크립트를 수정해 줍니다.

Game Manager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Text를 드래그 & 드롭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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