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와 적의 충돌을 구현해 보겠습니다.
Hierarchy 창에서 적을 선택해 줍니다.

Inspector 창에서 Layer를 추가해 줍니다.


다시 Hierarchy 창에서 적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해 줍니다.

레이어를 방금 만든 Enemy로 바꿔 줍니다.

Hierarchy 창에서 Player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Hit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줍니다.

Animator 창에서 ‘Hit’ 라는 이름으로 트리거를 만들어 줍니다.


Any State에서 Hit로 트랜지션을 만들고 선택해 줍니다.

Transition Duration 은 ‘0’, Conditions에 방금 만든 ‘Hit’를 선택해 줍니다.

Hit에서 Idle로 가는 트랜지션을 만들어주고 선택해 줍니다.

Hit 애니메이션 재생 후 Idle 애니메이션으로 가도록 Exit Time ‘1’, Transition Duration ‘0’으로 설정해 줍니다.

Hierarchy 창에서 적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해 줍니다.

Animation 창에서 Create New Clip을 눌러 Attack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줍니다.


Animator 창에서 ‘Attack’ 이라는 트리거를 만들어 줍니다

Run -> Attack 으로 트랜지션을 만들어 줍니다.

Run -> Attack 트랜지션을 선택하고 Inspector 창에서 방금 만든 Attack 트리거를 Conditions에 추가해 줍니다.

Attack -> Run 트랜지션을 만들고 선택해 줍니다.

Inspector 창에서 Attack 애니메이션 재생 후 Run 애니메이션으로 돌아가도록 아래와 같이 설정해 줍니다.

GameManager 스크립트를 열어 playerLife 변수를 다른 스크립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public’으로 바꿔 줍니다.

Enemy 스크립트를 아래와 같이 수정해 줍니다.


PlayerMove 스트립트에 적과 충돌관련해 아래와 같이 작성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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